반응형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#define _WIN32_WINNT 0x0501// #define WINVER 0x0501//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#include<windows.h> #include<stdio.h>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UINT,WPARAM,LPARAM); 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, LPSTR lpCmdLine, int nShowCmd) { AllocConsole(); // 콘솔창 생성 freopen("CONOUT$", //콘솔을 "wt", //text write모드로 stdout); //stdoutrhk 연결 //1. 위도우 클래스 만들기 (10가지를 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면 화면이 뜨지 않는다.) WNDCLASS wc; //미리정의된 10개 항목을 채우는 클래스 (WNDCLASSEX 12개 항목 10개 항목에 작은 아이콘, 구조체 크기를 포함한다.) MSG Message; wc.cbClsExtra = 0; wc.cbWndExtra = 0; wc.hbrBackground = (HBRUSH)GetStockObject( LTGRAY_BRUSH); wc.hCursor = LoadCursor ( 0, IDC_CROSS); wc.hIcon = LoadIcon ( 0, IDI_WINLOGO ); wc.hInstance = hInstance; wc.lpfnWndProc = WndProc; wc.lpszClassName= "First"; wc.lpszMenuName = 0; wc.style = 0; //2. 윈도우 클래스 등록하기. RegisterClass( & wc ); // 등록을 하는 함수도 2가지가 있다. RegisterClass와 RegisterClassEx가 있다. //WNDCLASS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로 등록하고 WNDCLASSEX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Ex로 등록 //3. 등록된 클래스를 사용해서 윈도우 만들기. // typedef long HWND; // 윈도우의 번호를 담을때 사용 HWND hwnd = CreateWindowEx(WS_EX_RIGHT , // 확장 윈도우 스타일 "First", // 윈도우 클래스 이름 "안녕", // 창이름 WS_OVERLAPPEDWINDOW & ~WS_THICKFRAME & ~WS_MAXIMIZE , // 기본 Window Styles : & ~ 연산으로 기존스타일 제거하기 // WS_OVERLAPPEDWINDOW & ~WS_MAXIMIZEBOX CW_USEDEFAULT, 0, CW_USEDEFAULT, 0, // X,Y,W,H 0, // 부모 윈도우 핸들( 번호 ) 0, // 메뉴 핸들( 번호 ) hInstance, // 인스턴스 핸들 0); // 생성인자.( MDI 만들때 사용 ) // //CreateWindowEx는 CreateWindow가 가지는 11개에 확장 윈도우 스타일 1가지 인자를 더 가져서 12가지 인자를 가진다. //4. 윈도우 보여주기 ShowWindow(hwnd, nShowCmd); // 화면 전체 무효화 - WM_PAINT 발생 UpdateWindow(hwnd); // WM_PAINT 를 즉시 처리 // 반응 속도가 빠른것처럼 보이게 한다. while(GetMessage(&Message,0,0,0)) //메시지 큐에 가서 메시지를 꺼내오고 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세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{ TranslateMessage(&Message); DispatchMessage(&Message);//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시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} MessageBox(0, "알겠나요?","물음",MB_OKCANCEL);//종료되지 않게 하기 위해 return 0; }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UINT iMessage,WPARAM wParam,LPARAM lParam) { RECT rc ; GetClientRect(hwnd,&rc); switch(iMessage){ //화면에 항상 hello라는 메시지를 보여 주고 싶다. - 어디서 출력? //- WM_PAINT에서 출력 case WM_DESTROY: PostQuitMessage(0); return 0 ; //자석 효과이다. case WM_WINDOWPOSCHANGING: { LPWINDOWPOS p = (LPWINDOWPOS)lParam; // 이동할곳의 좌표와 크기가 lParam에 들어있다. if(p->x < 10) p->x = 0; if(p->y < 10) p->y = 0; } return 0; //case WM_PAINT: } //꺼내온 메시지를 처리하지 않은경우 -> 바드시 아래 함수를 처리한다. 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lParam)); } //
반응형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