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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pragma comment(linker, "/subsystem:windows")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#define _WIN32_WINNT 0x0501// #define WINVER 0x0501//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#include <windows.h>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UINT,WPARAM,LPARAM); HINSTANCE g_hInst; static int xPos, yPos; 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, LPSTR lpCmdLine, int nShowCmd) { g_hInst = hInstance; //AllocConsole(); // 콘솔창 생성 // freopen("CONOUT$", //콘솔을 // "wt", //text write모드로 // stdout); //stdoutrhk 연결 //1. 위도우 클래스 만들기 (10가지를 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면 화면이 뜨지 않는다.) WNDCLASS wc; //미리정의된 10개 항목을 채우는 클래스 (WNDCLASSEX 12개 항목 10개 항목에 작은 아이콘, 구조체 크기를 포함한다.) MSG Message; wc.cbClsExtra = 0; wc.cbWndExtra = 0; wc.hbrBackground = (HBRUSH)GetStockObject( BLACK_BRUSH); wc.hCursor = LoadCursor ( 0, IDC_CROSS); wc.hIcon = LoadIcon ( 0, IDI_WINLOGO ); wc.hInstance = hInstance; wc.lpfnWndProc = WndProc; wc.lpszClassName= "First"; wc.lpszMenuName = 0; wc.style = CS_HREDRAW | CS_VREDRAW; //2. 윈도우 클래스 등록하기. RegisterClass( & wc ); // 등록을 하는 함수도 2가지가 있다. RegisterClass와 RegisterClassEx가 있다. //WNDCLASS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로 등록하고 WNDCLASSEX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Ex로 등록 //3. 등록된 클래스를 사용해서 윈도우 만들기. // typedef long HWND; // 윈도우의 번호를 담을때 사용 HWND hwnd = CreateWindowEx(0 , // 확장 윈도우 스타일 "First", // 윈도우 클래스 이름 "안녕", // 창이름 WS_OVERLAPPEDWINDOW,// & ~WS_THICKFRAME & ~WS_MAXIMIZE , // 기본 Window Styles : & ~ 연산으로 기존스타일 제거하기 // WS_OVERLAPPEDWINDOW & ~WS_MAXIMIZEBOX CW_USEDEFAULT, 0, CW_USEDEFAULT, 0, // X,Y,W:176,H:245 0, // 부모 윈도우 핸들( 번호 ) 0, // 메뉴 핸들( 번호 ) hInstance, // 인스턴스 핸들 0); // 생성인자.( MDI 만들때 사용 ) // //CreateWindowEx는 CreateWindow가 가지는 11개에 확장 윈도우 스타일 1가지 인자를 더 가져서 12가지 인자를 가진다. //4. 윈도우 보여주기 ShowWindow(hwnd, nShowCmd); // 화면 전체 무효화 - WM_PAINT 발생 UpdateWindow(hwnd); // WM_PAINT 를 즉시 처리 // 반응 속도가 빠른것처럼 보이게 한다. while(GetMessage(&Message,0,0,0)) //메시지 큐에 가서 메시지를 꺼내오고 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세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{ TranslateMessage(&Message); DispatchMessage(&Message);//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시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} MessageBox(0, "알겠나요?","물음",MB_OKCANCEL);//종료되지 않게 하기 위해 return 0; }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UINT iMessage,WPARAM wParam,LPARAM lParam) { static HBITMAP hBitmap; static int bx = 0, by= 0 ,oldbx = 0 , oldby = 0; switch(iMessage){ //화면에 항상 hello라는 메시지를 보여 주고 싶다. - 어디서 출력? //- WM_PAINT에서 출력 case WM_ERASEBKGND: // 배경을 안지운다. SetTimer(hwnd, 1, 10, 0); return 0; case WM_TIMER: { if(wParam == 1) { if(GetAsyncKeyState(VK_LEFT) & 0xFF00) { xPos -= 8; InvalidateRect(hwnd, 0, FALSE); } if(GetAsyncKeyState(VK_RIGHT) & 0xFF00) { xPos += 8; InvalidateRect(hwnd, 0, FALSE); } if(GetAsyncKeyState(VK_UP) & 0xFF00) { yPos -= 8; InvalidateRect(hwnd, 0, FALSE); } if(GetAsyncKeyState(VK_DOWN) & 0xFF00) { yPos += 8; InvalidateRect(hwnd, 0, FALSE); } } } return 0; case WM_CREATE: { HDC hdc = GetDC(hwnd); hBitmap = CreateCompatibleBitmap(hdc, 1024, 768)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HDC mem = CreateCompatibleDC(hdc); HBITMAP old = (HBITMAP)SelectObject(mem,hBitmap); PatBlt(mem, 0,0, 1024,768,BLACKNESS);//비트맵의 기본색상을 검정으로한다. SelectObject(mem, old); DeleteDC(mem)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ReleaseDC(hwnd, hdc); } return 0; /*case WM_KEYDOWN: { switch(wParam) { case VK_LEFT : xPos += 8; break; case VK_RIGHT : xPos -= 8; break; case VK_UP : yPos += 8; break; case VK_DOWN : yPos -= 8; break; default : return 0; } InvalidateRect(hwnd, 0, FALSE); } return 0;*/ case WM_LBUTTONDOWN: { POINTS pt = MAKEPOINTS(lParam); HDC hdc = GetDC(hwnd); Rectangle(hdc, pt.x, pt.y ,pt.x+50, pt.y+50)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HDC mem = CreateCompatibleDC(hdc); HBITMAP old = (HBITMAP)SelectObject(mem,hBitmap); Rectangle(mem, pt.x, pt.y, pt.x+50 ,pt.y+50); SelectObject(mem, old); DeleteDC(mem)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ReleaseDC(hwnd, hdc); } return 0; case WM_PAINT: { PAINTSTRUCT ps; HDC hdc = BeginPaint(hwnd, &ps); //====================무효화 영역의 크기를 얻는다. RECT rc = ps.rcPaint; int w = rc.right - rc.left; int h = rc.bottom - rc.top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HDC mem = CreateCompatibleDC(hdc); HBITMAP old = (HBITMAP)SelectObject(mem,hBitmap); BitBlt(hdc, xPos,yPos,w,h,mem, rc.left,rc.top, SRCCOPY); // 캡쳐한 비트맵을 화면에 뿌린다. SelectObject(mem, old); DeleteDC(mem); //====================비트맵에 동일하게 그리기 EndPaint(hwnd, &ps); } return 0; case WM_DESTROY: PostQuitMessage(0); return 0 ; } 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lParam)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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