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창고/API

자석 효과

by 창구창고 2007. 1. 22.
반응형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#define _WIN32_WINNT	0x0501//
#define WINVER			0x0501//
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#include<windows.h>
#include<stdio.h>


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,UINT,WPARAM,LPARAM);

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
				   HINSTANCE hPrev,
				   LPSTR lpCmdLine,
				   int nShowCmd)
{
	AllocConsole();	//	콘솔창 생성

	freopen("CONOUT$",	//콘솔을
		"wt",			//text write모드로
		stdout);		//stdoutrhk 연결
	//1. 위도우 클래스 만들기 (10가지를 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면 화면이 뜨지 않는다.)
	WNDCLASS wc;		//미리정의된 10개 항목을 채우는 클래스 (WNDCLASSEX 12개 항목 10개 항목에 작은 아이콘, 구조체 크기를 포함한다.)

	MSG Message;

	wc.cbClsExtra = 0;
	wc.cbWndExtra = 0;
	wc.hbrBackground	=	(HBRUSH)GetStockObject(	LTGRAY_BRUSH);

	wc.hCursor		=	LoadCursor	(	0, IDC_CROSS);
	wc.hIcon		=	LoadIcon	(	0, IDI_WINLOGO	);
	wc.hInstance	=	hInstance;
	wc.lpfnWndProc	=	WndProc;
	wc.lpszClassName=	"First";
	wc.lpszMenuName	=	0;
	wc.style		=	0;

	//2. 윈도우 클래스 등록하기.
	RegisterClass( & wc	);	// 등록을 하는 함수도 2가지가 있다. RegisterClass와 RegisterClassEx가 있다.
	//WNDCLASS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로 등록하고 WNDCLASSEX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Ex로 등록

	//3. 등록된 클래스를 사용해서 윈도우 만들기.
	// typedef long HWND;	//	윈도우의 번호를 담을때 사용
	HWND hwnd	=	CreateWindowEx(WS_EX_RIGHT ,			// 확장 윈도우 스타일
									"First",				// 윈도우 클래스 이름
									"안녕",					// 창이름
									WS_OVERLAPPEDWINDOW & ~WS_THICKFRAME & ~WS_MAXIMIZE ,	// 기본 Window Styles : & ~ 연산으로 기존스타일 제거하기
															// WS_OVERLAPPEDWINDOW & ~WS_MAXIMIZEBOX
									CW_USEDEFAULT,	0,	CW_USEDEFAULT,	0,	// X,Y,W,H
									0,						// 부모 윈도우 핸들( 번호 )
									0,						// 메뉴 핸들( 번호 )
									hInstance,				// 인스턴스 핸들
									0);						// 생성인자.( MDI 만들때 사용 )
	//							   

	//CreateWindowEx는 CreateWindow가 가지는 11개에 확장 윈도우 스타일 1가지 인자를 더 가져서 12가지 인자를 가진다.

	//4. 윈도우 보여주기
	ShowWindow(hwnd, nShowCmd);		//	화면 전체 무효화 - WM_PAINT 발생
	UpdateWindow(hwnd);				//	WM_PAINT 를 즉시 처리
									//	 반응 속도가 빠른것처럼 보이게 한다.


	while(GetMessage(&Message,0,0,0))	//메시지 큐에 가서 메시지를 꺼내오고 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세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
	{
		TranslateMessage(&Message);
		DispatchMessage(&Message);//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시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
	}
	
	MessageBox(0, "알겠나요?","물음",MB_OKCANCEL);//종료되지 않게 하기 위해
	return 0;
}
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UINT iMessage,WPARAM wParam,LPARAM lParam)
{
	RECT rc ;
	GetClientRect(hwnd,&rc);

	switch(iMessage){

		//화면에 항상 hello라는 메시지를 보여 주고 싶다. - 어디서 출력?
		//- WM_PAINT에서 출력
	case WM_DESTROY:
		PostQuitMessage(0);
		return 0 ;
//자석 효과이다.
	case WM_WINDOWPOSCHANGING:
		{
			LPWINDOWPOS p = (LPWINDOWPOS)lParam;

			// 이동할곳의 좌표와 크기가 lParam에 들어있다.
			if(p->x < 10)	p->x = 0;
			if(p->y < 10)	p->y = 0;
		}
		return 0;
	//case WM_PAINT:
	

	}
	//꺼내온 메시지를 처리하지 않은경우 -> 바드시 아래 함수를 처리한다.
	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lParam));
}
//		
반응형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