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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server
#define WIN32_LEAN_AND_MEAN // windows.h 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컴파일에서 제외 한다. // winsock2.h외의 충돌을 막아 준다. #include<stdio.h> #include<windows.h> #include<winsock2.h> #pragma comment(lib, "ws2_32.lib") void main() { WSADATA wsadata; //if(WSAStartup(0x0202, &wsadata) != 0) //0x0202는 뒤에서부터 읽어서 2.2버젼을 쓰라는 이야기다. if(WSAStartup(MAKEWORD(2,2), &wsadata) != 0) //많이 사용... 앞에서 부터 읽는다. { printf("Can't Initialize Socket !\n"); return 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1. socket생성 : TCP: SOCK_STREAM : UDP :SOCK_DGRAM SOCKET s = socket(AF_INET, SOCK_STREAM, 0); //2. 생성된 소켓에 주소를 지정. SOCKADDR_IN addr = { 0 }; addr.sin_family = AF_INET; // 주소 종류 (AF_INET : IP 주소라는 의미.. addr.sin_port = htons(4000); //Port # 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"61.81.99.54"); if(bind(s,(SOCKADDR*)&addr, sizeof(addr)) == -1) //서버의 닫혀 있는 상태를 대기 상태로 바꿔준다. 이순간 소켓은 내부적으로 접속요청 큐와 접속 완료 큐가 만들어진다. { printf("Can't bind \n"); return; } //3. 소켓을 대기 상태로 전환한다. if(listen(s, 5) == -1) { printf("Can't Listen\n"); return; } printf("클리이언트를 대기합니다. \n"); //4. 이제 Client 에서 부터 전달된 요청을 허용한다. while(1) { SOCKADDR_IN c_addr; int size = sizeof(c_addr); SOCKET c_s = accept(s, (SOCKADDR*)&c_addr, &size); //억셉트를 눌렀는데 대기 큐에 아무도 없으면 대기한다. printf("클라이언트가 접속했습니다. IP : %s\n", inet_ntoa(c_addr.sin_addr))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closesocket(s); // 소켓 닫기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WSACleanup(); }
//client
#define WIN32_LEAN_AND_MEAN // windows.h 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컴파일에서 제외 한다. // winsock2.h외의 충돌을 막아 준다. #include<stdio.h> #include<windows.h> #include<winsock2.h> #pragma comment(lib, "ws2_32.lib") void main() { WSADATA wsadata; //if(WSAStartup(0x0202, &wsadata) != 0) //0x0202는 뒤에서부터 읽어서 2.2버젼을 쓰라는 이야기다. if(WSAStartup(MAKEWORD(2,2), &wsadata) != 0) //많이 사용... 앞에서 부터 읽는다. { printf("Can't Initialize Socket !\n"); return 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1. 소켓생성 SOCKET s = socket(AF_INET , SOCK_STREAM , 0); //2. 소켓 주소 지정. -> 클라이언트는 생략가능 // 생략하면 OS가 임으의 포트를 지정해 준다. //3. 서버에 접속 SOCKADDR_IN addr = { 0 }; addr.sin_family = AF_INET; addr.sin_port = htons(4000); 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"61.81.99.54"); if(connect(s, (SOCKADDR *) &addr, sizeof(addr)) == -1) { printf("서버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. \n"); return ; } printf("서버에 연결 하였습니다.\n"); closesocket(s);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WSACleanup(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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