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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CalServer.h
#pragma pack( 1 )
enum { PLUS = '+', MINUS = '-', MULTIPLY = '*', DIVIDE = '/' } ;
typedef struct _CALCPACKET
{
int cmd;
int first;
int second;
}CALCPACKET;
#define WIN32_LEAN_AND_MEAN // windows.h 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것은 컴파일에서 제외한다. // winsock2.h 와의 충돌을 막아준다. #include <stdio.h> #include <windows.h> #include <winsock2.h> #include <stdlib.h> #pragma comment(lib, "ws2_32.lib") #include "CalServer.h" void main(int argc, char** argv) { if (argc != 4) { printf("usage : ClaClient <first number> <+,-,*,/> <second number>\n"); return; } int first = atoi(argv[1]); int second = atoi(argv[3]); int cmd = (int)argv[2][0]; WSADATA wsadata; if( WSAStartup(MAKEWORD(2,2), &wsadata) != 0) { printf("Can't Initialize Socket !\n"); return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SOCKET s = socket(AF_INET, SOCK_STREAM, 0); SOCKADDR_IN addr = {0}; addr.sin_family = AF_INET; addr.sin_port = htons( 4000); 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"61.81.99.54"); if(connect(s, (SOCKADDR*)&addr, sizeof(addr)) == -1) { printf("서버에 접속할수 없음\n"); return; } //서버에 패킷을 보냄 CALCPACKET packet = {cmd, first, second}; send(s, (char*)&packet, sizeof(packet),0); //돌아오는 패킷 수신 int total = sizeof(packet); // 수신해야 하는 크기 int current = 0; // 현재 수신한 총 크기 int nRead = 0; while(total < current) // 아직 다 받지 못한경우 { nRead = recv(s, (char*)&packet + current, total - current, 0); if(nRead > 0) { current += nRead; continue; // 계속 수신한다. } else if(nRead == 0) // 접속이 끊어 진 경우 { break; } else if(nRead < 0 ) // 수신 에러 발생 { break; } } //recv(s, (char*)&packet, sizeof(packet),0); printf("결과 : %d \n", packet.first); closesocket(s); }
#include "CalServer.h" #define WIN32_LEAN_AND_MEAN // windows.h 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은 것은 컴파일에서 제외 한다. // winsock2.h외의 충돌을 막아 준다. #include<stdio.h> #include<windows.h> #include<winsock2.h> #include<vector>// STL의 vector using namespace std; #pragma comment(lib, "ws2_32.lib") DWORD WINAPI MessageFun(void * mes) { SOCKET s = (SOCKET)mes; //클라이언트가 보내는 구조체를 수신한다. CALCPACKET packet; int total = sizeof(packet); // 수신해야 하는 크기 int current = 0; // 현재 수신한 총 크기 int nRead = 0; while(total < current) // 아직 다 받지 못한경우 { nRead = recv(s, (char*)&packet + current, total - current, 0); if(nRead > 0) { current += nRead; continue; // 계속 수신한다. } else if(nRead == 0) // 접속이 끊어 진 경우 { break; } else if(nRead < 0 ) // 수신 에러 발생 { break; } } //연산을 수행한다. int sum = 0; switch(packet.cmd) { case PLUS : sum = packet.first + packet.second; break; case MINUS : sum = packet.first - packet.second; break; case DIVIDE : sum = packet.first / packet.second; break; case MULTIPLY : sum = packet.first * packet.second; break; } //결과를 first에 넣어서 돌려준다. packet.first = sum; send(s, (char *)&packet, sizeof(packet), 0); closesocket(s); return 0; } void main() { WSADATA wsadata; //if(WSAStartup(0x0202, &wsadata) != 0) //0x0202는 뒤에서부터 읽어서 2.2버젼을 쓰라는 이야기다. if(WSAStartup(MAKEWORD(2,2), &wsadata) != 0) //많이 사용... 앞에서 부터 읽는다. { printf("Can't Initialize Socket !\n"); return 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1. socket생성 : TCP: SOCK_STREAM : UDP :SOCK_DGRAM SOCKET s = socket(AF_INET, SOCK_STREAM, 0); //2. 생성된 소켓에 주소를 지정. SOCKADDR_IN addr = { 0 }; addr.sin_family = AF_INET; // 주소 종류 (AF_INET : IP 주소라는 의미.. addr.sin_port = htons(4000); //Port # 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"61.81.99.54"); if(bind(s,(SOCKADDR*)&addr, sizeof(addr)) == -1) //서버의 닫혀 있는 상태를 대기 상태로 바꿔준다. 이순간 소켓은 내부적으로 접속요청 큐와 접속 완료 큐가 만들어진다. { printf("Can't bind \n"); return; } //3. 소켓을 대기 상태로 전환한다. if(listen(s, 5) == -1) { printf("Can't Listen\n"); return; } printf("클리이언트를 대기합니다. \n"); //4. 이제 Client 에서 부터 전달된 요청을 허용한다. while(1) { SOCKADDR_IN c_addr; int size = sizeof(c_addr); SOCKET c_s = accept(s, (SOCKADDR*)&c_addr, &size); //억셉트를 눌렀는데 대기 큐에 아무도 없으면 대기한다. //억셉트를 누르는 순간 새로운 소켓을 만들어서 //상태를 연걸상태로 //IP는 자신의 IP로 포트는 놀고있는 임의의 포트로 설정해준다.->4000번 포트로 접속해서 다른포트로 통신 //상대 IP와 상대 포트를 지정... 상대의 포트도 접속후에는 통신하는 포트로 지정한다. //->접속하는 소켓은 대기만하고 접속하면 새로운 소켓이 통신을 한다. printf("클라이언트가 접속했습니다. IP : %s\n", inet_ntoa(c_addr.sin_addr)); //새로운 스레드를 생성해서 클라이언트의 요청을 처리한다. HANDLE hThread = CreateThread(0 , 0, MessageFun, (void *)c_s, 0,0); CloseHandle(hThread);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closesocket(s); // 소켓 닫기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WSACleanup();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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