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#include<windows.h> #include<stdio.h> #include<commctrl.h>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UINT iMessage,WPARAM wParam,LPARAM lParam); //윈도우 환경에서의 스레드 함수의모양 - 외우세요 DWORD WINAPI foo(void *p) { HWND hPrg = (HWND)p; //WM_LBUTTONDOWN의 복사 { for(int i = 0 ; i < 1000; ++i) { SendMessage(hPrg, PBM_SETPOS,i,0); //프로세스 전진 Sleep(20); } } return 0; } TCHAR lpszClass[] = TEXT("first"); int WINAPI WinMain(HINSTANCE hInstance, HINSTANCE hPrev, LPSTR lpCmdLine, int nShowCmd) { AllocConsole(); // 콘솔창 생성 freopen("CONOUT$", //콘솔을 "wt", //text write모드로 stdout); //stdoutrhk 연결 MSG Message; //1. 위도우 클래스 만들기 (10가지를 다 정확히 입력하지 않으면 화면이 뜨지 않는다.) WNDCLASS wc; //미리정의된 10개 항목을 채우는 클래스 (WNDCLASSEX 12개 항목 10개 항목에 작은 아이콘, 구조체 크기를 포함한다.) wc.cbClsExtra = 0; wc.cbWndExtra = 0; wc.hbrBackground = (HBRUSH)GetStockObject( WHITE_BRUSH); wc.hCursor = LoadCursor ( 0, IDC_CROSS); wc.hIcon = LoadIcon ( 0, IDI_WINLOGO ); wc.hInstance = hInstance; wc.lpfnWndProc = WndProc; //<~ 이부분을 자신이 만드는 함수로 바꿔줘야 한다. 메시지 함수등록 wc.lpszClassName= lpszClass; wc.lpszMenuName = 0; wc.style = 0; //2. 윈도우 클래스 등록하기. RegisterClass( & wc ); // 등록을 하는 함수도 2가지가 있다. RegisterClass와 RegisterClassEx가 있다. //WNDCLASS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로 등록하고 WNDCLASSEX로 만들었으면 RegisterClassEx로 등록 //3. 등록된 클래스를 사용해서 윈도우 만들기. // typedef long HWND; // 윈도우의 번호를 담을때 사용 HWND hwnd = CreateWindowEx(0 , // 확장 윈도우 스타일 lpszClass, // 윈도우 클래스 이름 TEXT("첫시작"), // 창이름 WS_OVERLAPPEDWINDOW, // 기본 Window Styles : & ~ 연산으로 기존스타일 제거하기 // WS_OVERLAPPEDWINDOW & ~WS_MAXIMIZEBOX 20, 20, 839, 660, // X,Y,W,H 0, // 부모 윈도우 핸들( 번호 ) 0, // 메뉴 핸들( 번호 ) hInstance, // 인스턴스 핸들 0); // 생성인자.( MDI 만들때 사용 ) //4. 윈도우 보여주기 ShowWindow(hwnd, nShowCmd); while(GetMessage(&Message,0,0,0)) //메시지 큐에 가서 메시지를 꺼내오고 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세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{ //여기서 메시지를 처리하면 부모뿐 아니라 모든 자식윈도우로 전달되는 메시지도 먼저 처리할 수 있다. TranslateMessage(&Message); if (Message.message == WM_SYSKEYDOWN && Message.wParam == 'X') { PostQuitMessage(0); MessageBox(hwnd, "종료","질문",MB_OK); //SendMessage(hwnd, WM_CLOSE,0,0); continue; } //PreTranslateMessae(&Message); DispatchMessage(&Message);//가져온 메시지를 윈도우 클래스에 등록된 메시지 처리함수로 전달한다. } //MessageBox(0, "이제 알겠죠?","물음",MB_OKCANCEL);//종료되지 않게 하기 위해 return 0; } LRESULT CALLBACK WndProc(HWND hwnd,UINT iMessage,WPARAM wParam,LPARAM lParam) { static HWND hPrg; static HANDLE hThread; switch(iMessage){ case WM_DESTROY: PostQuitMessage(0); return 0 ; case WM_CREATE: hPrg = CreateWindow(PROGRESS_CLASS,"", WS_CHILD | WS_VISIBLE | WS_BORDER | PBS_SMOOTH, 10,10,500,30,hwnd,(HMENU)1,0,0); //범위 : 0 - 1000 초기위치 : 0으로 초기화 SendMessage(hPrg,PBM_SETRANGE32, 0, 1000); SendMessage(hPrg,PBM_SETPOS, 0, 0); return 0 ; case WM_LBUTTONDOWN: { /*for(int i = 0 ; i < 1000; ++i) { SendMessage(hPrg, PBM_SETPOS,i,0); //프로세스 전진 Sleep(50); }*/ //새로운 스레드를 만들어서 작업을 시키고 주스레드는 최대한 빨리 메시지 루프로 돌아가서 //다음 메시지를 처리한다. DWORD tid; hThread = CreateThread(0,0,//TKO보안, Stack크기 foo,(void *)hPrg,//스레드로 실행할 함수, 인자 CREATE_SUSPENDED,//flag,CREATE_SUSPENDED : 만들어 져도 실행은 ㅎ하지마라. &tid); //생성된 스레드 ID를 담을 변수 // CloseHandle(hThread); // TKO의 잠조개수를 초기에 2이다. // 스레드 종료와 함께 즉시 파괴되도록 1 줄인다. } return 0; case WM_RBUTTONDOWN: { static BOOL bRun = FALSE; bRun = !bRun; //Togle if(bRun) ResumeThread(hThread); // 스레드 재게 else SuspendThread(hThread); // 스레드 일시 중지 } return 0; } //꺼내온 메시지를 처리하지 않은경우 -> 바드시 아래 함수를 처리한다. return(DefWindowProc(hwnd,iMessage,wParam,lParam)); }
반응형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